top of page

Minkyu Rha/

Photograph of MindScape

Hello, World!

 

www.Excitingpeace.com은 2005년부터 2014년까지 지난 10여년간 진행해온 개인작업을 한번에 전시하는 웹갤러리 겸 포트폴리오 사이트입니다.

 

사실 이곳에는 사진이 좀 많아요. 하염없이 아래로 스크롤하면서 느끼시겠지만.

 

어릴적 즐거워서 시작한 사진이 일로서 삶으로서 다가오곤합니다. 삶이란 늘 그렇듯이 빡빡하고 무디게 다가오기에, 일로서 찍는 사진으로 제 삶이 지치고 싶지 않았어요. 생각이 고착되면 느껴지는 정체감에 몸부림을 치며 반항했달까. 그래서 늘 오감을 열고, 내게 다가오는 새로운 이야기들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러다보니 '사진작가'로서 일관성있는 작업을 진행하기보다는, 지루하지 않기위해 '취미'에 가까운 작업들을 해왔다는것을 지인들에게 이야기하곤 했습니다. 전업사진작가로서는 부족해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그것도 변함없이 다르게 꾸준히 10년을 넘게 찍다보니 다양성이 생기더군요. 얼마나 주제를 바꾸며 찍어왔는지 모 갤러리의 큐레이터님은 '페이크 단체전'을 해보자는 제안을 주시기도 했던 기억도 나네요. 반 호기심 반 농담이었겠지만, 그래도 전 개인적으로 지난 10년간 즐거웠어요. 그럼 된거 아닌가 싶은데... 뭐 사진을 보시는 분들의 이야기는 다르겠시겠죠. 그럼 전 그 이야기들을 또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 보면 되지 않을까 싶구요.

 

앞으로도 개인작업은 매년 계속될것이고 내용은 꾸준히 추가됩니다. 이따금 들러주실즘엔 또 새로운 작업이 올라와있을테니 자주 놀러오세요.

 

 

2014년의 봄, 논현동 찰진스튜디오에서

포토그래퍼 나민규

bottom of page